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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- MOTOR로 관성 부하를 시킬때의 운동 방정식은 다음 식과 같습니다.

   

     여기서  T : TORQUE       J : 관성 MOMENT
                ω : 가속도           t : 시간
                n : 회전속도      GD2 : FLYWHEEL 효과 [GD2 =4gJ]
                g : 중력 가속도 (g =9.8[m/sec2])
                α : 각가속도

  - 유도 전동기의 경우, MOTOR가 회전을 시작 할때의 TORQUE는 회전속도에 따라 변화 합니다.

  - 그래서 시동에서부터 정속도까지의 평균을「평균가속 TORQUE」라고 일반적으로
    사용하고 있습니다.
  - GD2[kgf·cm2] 이라는 관성부하를 t[sec] 사이에 n[r/min]까지 가속할때에 필요한
    평균가속 TORQUE TA
  
     

      로 구하여 집니다.



  - GEAR HEAD를 연결하여 부하를 얻는 경우에 부하의 관성을 MOTOR축에 환산하여
    MOTOR의 선정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.

  - 또, 부하의 종류에 의해 GD2의 구하는 법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로 표에 각종 형상에
    따른 GD2의 계산하는 방법을 나타내었습니다.
 
  - BRAKE MOTOR를 사용할 때에는 부하의 관성 MOMENT의 크기에 따라 정지시간,
    OVER RUN, 정지 정밀도 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
 
  - 관성 MOMNET J와 FLYWHEEL 효과 GD2의 관계는 다음의 식과 같습니다.

    

     여기서  GD2 : FLYWHEEL효과     J : 관성 MOMENT